보험소비자 보호기능 강화 판매채널 수술 불가피

보험뉴스

그동안 보험업계가 가지고 있는 보험소비자 보호기능을 강화하기 위함과 그동안 낮게 나온 보험산업의 신뢰를 제고하기 위해서 소비자 유지관리서비스를 향상시켜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어 이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방법들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이런 방법은 소비자와 보험사간의 서로 좋은 발전을 위함이라고 주장하고 있으니 잘 들어보는 것이 정말로 중요한 문제입니다.

 

보험연구원 안철경 선임연구위원과 정인영 연구원은 이 같은 내용의 소비자 보호를 위한 보험상품 유지관리서비스의 중요성이라는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보험업계가 장기근속 설계사를 우대하는 방안을 만들어내던가 철새와 같은 이동을 보여주는 설계사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보험 설계자에 대한 문제를 해소하고 특히 이를 위해서 보험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여러 불만들을 쉽게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그동안 낮게 평가 되었던 보험업계에 대한 신뢰도를 회복할 수 있는 좋은 해결방법이라 생각하며 이와 같은 방안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보험사의 결의가 필요하다고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