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보험금 간편창구 서비스 시작

보험뉴스

KB손해보험은 그동안 병원에서 진료비를 납부하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서류발급과 청구서 작성등의 절차들을 인증을 통과한다면 쉽게 보험금이 청구될 수 있는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혀 아주 좋은 모습들을 보여 주고 있으며 이렇게 병원을 통해서 청구되는 기존의 방식과는 다르게 서비스를 대 고객용으로 준비하는 것은 처음이며 이 방법은 세브란스 병원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서비스 대상 병원으로 점차 늘어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보험금 간편 청구서비스 오픈에 앞서 지난 1월 세브란스 병원과 헬스케어 플랫폼 업체인 레몬헬스케어와 의 3자간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후 약 3개월간의 개발기간을 거쳐서 고객이 안전하고 간편하게 병원에서 즉시 사용이 가능한 이번 시스템을 완성한 것으로 보여 집니다.

 

고객은 진료를 받은 뒤에 세브란스 병원 대표 어플을 사용해서 실손보험청구 메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레몬헬스케어가 개발한 어플이 연동되어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지나 진료내역을 선택하게 되면 보험금 청구가 완료되니 그 누구나 쉽게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