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자동차보험 급성장으로 인한 숨고르기 실시

보험뉴스

손해보험 업계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는 온라인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보험료 재조정 등을 통한 일명 숨고르기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빠른 성장속도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 채널 대비 지나치게 높은 손해율이 결국 수익성 측면애서 발목을 잡고 있어 손해보험 업계의 시장 경쟁과 보험료인파의 여파로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다시 악화 조짐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보험 시장이 역성장한 현재처럼 그 여파는 온라인채널도 피해갈 수 없을 것으로 보이는게 보험업계의 연구 결과 입니다.

손해보험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온라인 자동차보험 시장이 올해 여전히 급성장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마 안정세를 보였던 손해율은 다시 큰 폭으로 악화된 것ㅇ로 나타났습니다.
온라인 자동차보험은 가입의 편의성과 오프라인 채널 대비 저렴한 보험료를 앞세워서 최근 급성장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수익성에는 오히려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이는 온라인 자동차보험 시장의 손해율이 순조롭게 증가하는 시장 규모와 정반대의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으로 자동차보험 시장이 손보업계 경쟁의 여파로 올해 역성장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향후 온라인 상품에서도 보험료 재조정이 이뤄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게 된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입니다.